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각종 창의적인 방식으로 풀어가는 브레인 아웃 공략 리뷰 이어서 진행해볼게요. 이번 포스팅에는 8n단계를 진행해보겠습니다아. 바로 답을 보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으니 필요한 부분만 참고해서 풀어보세요!
[목차여기]
[스테이지80]이번 문제는 어떻게 통과할 수 있을까요?
화면에 마우스와 마우스 포인터가 나타나있습니다. 다음 스테이지로 어떻게 넘어가야할지 눈치 채셨나요?
마우스 포인터는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마우스 그림을 터치하여 직접 조작하면 마우스 포인터가 움직입니다. 이 방법으로 다음 스테이지 버튼 위에 포인터를 옮겨줍니다. 마지막으로 마우스 그림의 클릭 버튼 터치해주는것도 잊지 마세요!
[스테이지81] 가장 작은 수를 입력해 보세요.
가장 작은 수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고전적이고 상싱적으로 풀어보니 정답이 아닙니다.
먼저 999를 입력한 다음 맨 앞에 빈칸을 살짝 위로 올리면 마이너스(-)역할을 하게됩니다. 그리하여 정답은 -999입니다.
[스테이지82] 엄마가 돌아왔어요. 얼른 게임기를 숨기세요.
이번엔 화면에 나타나 있는 게임기를 숨기는 미션입니다. 게임기는 옮겨지지 않으며 숨길 수 있는 아이템도 없습니다. 화면에 손가락을 대서 게임기를 가려주면 미션 선공입니다. 오래 터치하고 있어서 성공!
[스테이지83] 원 3개를 이동 시켜 삼각형을 뒤집어 보세요.
동그라미 세개를 움직여서 뒤집어진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봅시다.
체크한 동그라미를 화살표 방향으로 옮겨주면 삼각형 뒤집기 미션 성공!
[스테이지84] 순서대로 터치하세요: 1, 6, 8, 2, 20, 17, 60, 33
문제에 나와있는 숫자의 순서대로 터치하는 미션입니다.
빨간 숫자로 적힌 순서대로 터치해주세요. 숫자를 입력하다보면 위에 제시된 문제가 사라집니다. 그런다음 33번이라는 숫자는 밑에 주어져 있지 않으니 문제에 있는 33을 마지막으로 터치해주면 미션 성공!
[스테이지85] 어떻게 하면 케이크를 먹을 수 있을까요?
밑에 방향 조작키가 나와있지만 중간에 칸이 가로막고 있어 케이크로 바로 갈 수 없습니다.
오른쪽 방향키로 캐릭터를 긴 칸으로 옮겨줍니다. 그런 다음 캐릭터가 있는 칸에 터치하여 왼쪽으로 쓰윽 옮겨주면 캐릭터가 밑으로 이동하며 케이크를 얻을 수 있답니다.
[스테이지86] 영희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이번 스테이지는 단순 계산 문제입니다. 철수가 6살 때 영희는 12살이었으니, 철수가 10살때 영희는 16살이 됩니다. 정답은 16이에요.
[스테이지87] 물통에 물을 담으세요.
물통에 물을 담아야 하는 미션입니다. 그런데 핑크색 물통에 구멍이 뚫려있네요. 핑크색 통에 테이프와 신문지를 붙여 물을 담아봤지만 이 방법은 아니었습니다.
먼저 큰 물통을 두고 물을 담은 뒤 그 안에 밑이 깨진 물통을 넣어야 미션에 성공합니다. 이 때 물통에는 테이프나 신문지를 붙여도 되고 안붙인 채 그대로 넣어도 된답니다.
[스테이지88] 빙고게임 재도전! 당신 차례에요
3개을 연속해서 차지해야 되는 간단한 게임으로, 지금 상태에서는 어떻게 해도 지는 판입니다. 숨은 트릭을 찾으셨나요?
위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을 유리한 칸으로 옮긴 뒤에 한 턴 클릭해주면 3개를 연달아 빙고를 만들면서 미션에 성공하게 됩니다. 아는 맛이지만 그래도 나름 참신했던걸로!
[스테이지89]점심 시간이에요. 컵라면을 끓여 보세요.
남학생 왼편에 세가지 아이템이 주어져있습니다. 이 세가지를 조합해서 라면을 끓여야합니다.
먼저 라면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 그릇에 물을 부어주세요. 이렇게 해도 아직 면이 익지 않은 상태입니다. 컵라면을 익히려면 덮어줄 뚜껑이 있어야합니다. 즉 손가락으로 그릇 위를 덮어주듯이 터치하면 라면이 익으면서 미션에 성공합니다. 근데 화상 입은 손가락은 어떡하죠...?
연결 시리즈 공략 링크
Brain Out 브레인 아웃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스테이지 단계 공략 정답 리뷰 힌트 넌센스 퀴즈 (tistory.com)
Brain Out 브레인 아웃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스테이지 단계 공략 정답 리뷰 힌트 넌센스 (tistory.com)
단계가 진행되면서 중간에 약간 깔끔하지 않거나 지나치게 단순한 문제들이 나와서 뭐지 싶었는데 점점 참신함을 되찾고 있는 듯 하네요. 넌센스 문제를 포함해서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다는게 이 게임의 매력이지요. 그럼 다음 공략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