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귀염뽀짝 버블티 만들기 모바일게임 BOBA TALE 보바테일 타이쿤게임 리뷰 추천 게임방법

 동글동글 쫀득쫀득 펄이 가득 들어간 버블티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해보고싶을만한 게임! 버블티 가게 운영 타이쿤 게임 '보바 테일' 리뷰 시작해볼게요:)

 

게임 정보

버블티를 주제로 한 만큼 귀여운 그래픽이 매력적인 가게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손님이 주문하는 다양한 버블티를 팔아 게임 머니를 모으면서 가게를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12세 이상 어린이부터 힐링이 필요한 어른까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튜토리얼

게임을 시작하면 개발자의 인사말로 시작됩니다. 무려 2년의 개발끝에 만들어낸 게임이라고해요. 그 기간동안 엄청난 버블티를 마셨다고하네요. 'CLAIM REWARD' 버튼을 누르면 개발자가 주는 게임 선물 받을 수 있답니다.

 

버블티 컨셉에 딱 맞게 아기자기한 색색깔의 펄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서 만들고싶어져요. OPEN을 눌러서 운영 시작! 

 

버블티는 음료의 색이랑 버블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어요. 두개의 재료를 넣고 하단 동그라미 부분으로 섞어주면 완성!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손님이 더 여러개의 재료를 조합하기를 요청합니다.

 

펄을 조합하는 주방의 좌측에는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고 오른편에는 수플레 팬케이크와 붕어빵도 만들어서 팔 수 있답니다.

좌측으로 넘어와서 아이스크림 기계를 계속 터치하고 몇초가 지나면 아이스크림이 쭈욱 나옵니다. 손으로 끌어서 손님에게 서빙해주세요.

버블티 제조실에서 우측으로 이동하면 두개의 미니 오븐이 있답니다. 좌측을 터치하면 2단 수플레 팬케이크가, 우측을 터치하면 붕어빵이 완성됩니다. 다 만들어지면 드래그하여 손님에게 서빙해주세요.

 

 

매장을 오픈한 뒤 1분 20초동안 게임이 진행되고 그 안에 손님이 주문하는 메뉴를 알맞게 제공해내어 게임 머니를 벌 수 있습니다. 

 

게임 업그레이드 

게임을 진행하면서 모은 게임머니로 가게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답니다. Bobarista skills 아이템을 구매함에 따라서 메뉴를 판매하면 받을 수 있는 경험치와 고객만족도가 퍼센트로 올라갑니다.

Shaking Skills는 음료 제조 속도를 높여줘요.

 

Advertisements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매장에 오는 손님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Stamp Cards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면 희구 손님이 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Tip Jars를 구매하면 퍼센트로 더 많은 팁을 받을 수 있어요. 이외에도 아이스크림, 팬케이크, 붕어빵 기계 업그레이드를 하여 소모 시간을 줄일 수 있답니다.

 

레벨5 이상부터 슈퍼마켓이 오픈되며 더 다양한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그 외 요소

고객 모으기

메인 메뉴에서 가게에 오는 손님들의 모음집(?)과 함께 고객정보가 포함되어있어요.

 

매장 꾸미기

보석을 사용해서 매장의 테이블과 의자를 세팅하고 버블티를 만드는 셰이크를 취향껏 커스텀할 수 있으며 그 이외에도 아기자기한 화분들과 포스터를 구매하며 매장을 내 취향껏 꾸밀 수 있어요.

 

게임 총평

장점

-버블티라는 주제에 딱 알맞는 아기자기한 게임 그래픽.

-개발자가 버블티 매니아답게 다양한 펄들을 조합하는 재미가 뛰어남.

-아이스크림, 빵 등 추가메뉴를 포함한 다양한 컨텐츠와 매장 수용 손님 수를 증가시킴에 따라 올라가는 난이도.

-다양한 업그레이드 요소와 매장을 취향껏 꾸며낼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들.

 

단점

-일반적인 타이쿤 게임의 단점으로 어느 시점 이후부터는 게임 조작법이 단순 반복처럼 느껴서 지루해질 수 있다는점.

-버블티가 자꾸 마시고 싶어짐.

 

 버블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 경험해볼만한 웰메이드 게임이라고 느껴졌습니다. 개발자가 2년동안 버블티를 마시면서 개발한 게임이라고 하니 더 진정성이 느껴졌어요. 귀염쫀득 펄들을 다양하게 구성해두어서 하다보면 자꾸만 버블티가 땡기는것은 함정...! 아기자기한 타이쿤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