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쿠마 초밥 바 초밥 타이쿤 모바일게임 귀여운 초밥만들기 캐릭터 게임 추천

게임 정보

쿠마초밥바 게임 정보

 일본 느낌 가득 아기자기한 느낌 담은 초밥 바를 운영하는 타이쿤입니다. 500만회 이상 다운로드되어 4.7의 높은 평점을 유지중인 게임으로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고 초밥 제조, 가게 장식과 수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엉망이 된 가게를 인수받으며 게임이 시작됩니다. 

손님들이 앉을 수 있도록 매장 안을 하나하나 수리해야합니다. 초반엔 무료인 곳부터 먼저 수리한 뒤 식탁 등을 바꿀 수 있으며 가게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답니다.

 

자 그럼 게임의 메인 컨텐츠인 요리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손님에게 주문을 받으면 모양을 보고 알맞는 재료를 터치한 뒤 조합해줍니다. 손님이 주문한 그림을 터치하면 서빙 완료! 

게임 오른편 하단에 전단지를 계속 클릭하면 게이지가 오르면서 손님들이 찾아옵니다옹.

일반, 특별, 유명, 진상 고객까지 유행별로 다양한 손님들을 모을 수 있답니다.

길냥이 직원으로 고용~! 잘못 만든 요리를 먹이면 추가 코인을 준다고해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재료를 업그레이드하고 레시피를 구매할 수 있답니다.

전단지를 터치하여 손님을 모으고 계속 메뉴를 팔아 회전률을 높이면 더 많은 골드를 벌 수 있어요.

매장의 좌측으로는 초밥집의 꽃 초밥 컨베이어를 오픈할 수 있어요. 우측으로는 직원들을 위한 직원실을 개방할 수 있답니다.

이후에 첫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별5개 랭킹에 도달하면 두번째 레스토랑까지 확장하여 운영할 수 있어서 다양한 컨텐츠를 포함하고있어요.

 

게임 총평

게임 장점

-마음이 편안해지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동물 캐릭터들

-간단한 메뉴 조작법

-캐릭터의 의상과 식당의 인테리어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음

 

게임 단점

-음식 타이쿤류의 매력도는 메뉴 조작의 적당히 복잡한 난이도인데 너무 단순하여 장기적으로 즐기기에 매력도가 떨어짐

-돈이 단기간에 벌리지 않고 어느정도 현질을 해놓고 시작해야 효율이 늘어나는 시스템

-쉐프 쿨타임, 손님 쿨타임, 공사 쿨타임까지 지속적으로 즐기기 어려움

 

 

귀여운 동물 캐릭터는 충분히 매력이 있지만 아쉽게도 스시를 주제로 한 타이쿤임에도 그 주제에 맞는 게임 조작의 재미는 살리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들었어요. 회전초밥벨트를 오픈하면 더 다양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초반에 게임을 즐기려면 현질이 필요한 게임인 듯 합니다. 제 취향에는 맞지 않지만, 하루에 조금씩 오래도록 게임을 즐기고싶은 분들이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