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유기견 유기묘 입양 컨셉 모바일 게임 가족이 되어주세요 강아지 고양이 키우기 본격 힐링게임 정보 추천 리뷰

게임 정보

유기견, 유기묘를 입양하여 키우는 컨셉으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평소 나만 고양이(강아지) 없어! 를 외치던 분들에게 폰집사가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반려동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내 손안에서 새롭게 생긴 가족과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유기견과 유기묘 보호소에 가는 모습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강아지 또는 고양이를 선택하여 입양해주세요. 

철창안에 유난히 풀이죽어보이는 강아지를 선택했더니 왜 이 강아지가 버려졌는지 사연에 나옵니다. 새벽 4시에 아주 정성스럽게도 고속도로에 강아지를 버리고 간 전 주인놈(년).

대부분 강아지들이 새끼일 때 귀엽다고 입양되었다가 크거나 아프면서 버려지는 경우가 많다고하네요...

 

비록 모바일로 키우는 강아지이지만 유기견, 유기묘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기 위해 요런 입양 계약서에 동의를 해줍니다. 어울리는 애칭도 지어주고 본격 키우기 돌입!

 

실제로 강아지를 키울때에도 자주 산책시켜주고 놀아주기는 필수! 액정을 터치하여 쓰담쓰담 해줍니다

 

위에 강아지 상태 바를 확인한 뒤 배가 고플땐 밥도 주고 틈틈이 놀아줍니다.

레벨 15를 달성하고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고양이도 입양할 수 있다는 사실~!

 

운동회에서는 다른 유저들과 달리기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화면 하단을 빠르게 번갈아누르며 경주가 진행됩니다.

 

무려 12종의 미니게임이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조작법은 간단하지만 꽤 어려운 편이에요. 섬세하게 제작되지는 않아서 반응정도는 아쉽지만 그래도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들이 몰아져있답니다.

일일 미션으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유저들과 꾸미기 및 운동회 랭킹을 통해서 경쟁할 수 있어요.

 

 

게임 총평

게임 장점

-비록 게임으로라도 쓰다듬기, 놀아주기, 밥주기 등의 다양한 조작을 통해 애완동물을 키우는듯한 대리만족 할 수 있다는 점.

-다른 유저들과 즐길 수 있는 운동회 뿐 아니라 12개의 미니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컨텐츠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라는 슬로건을 되새기게 해주는 점.

 

게임 단점

-여러 미니게임들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으나 메인 컨텐츠인 애완동물 키우기 관련 컨텐츠가 보강되면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