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마이크루즈 유람선 타이쿤 모바일게임 나만의 유람선 꾸미고 운영하기 리뷰 추천

게임 정보 

마이 크루즈는 나만의 유람선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설계, 디자인, 운영하는 타이쿤 시뮬레이션 게임을 컨셉으로 하고 있습니다. 선실, 객실, 엔터테인먼트 시설, 식당, 놀이 공간 등을 건설하고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여 운영 수익으로 초호화 유람선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게임을 시작하면 크기는 크지만 다소 허름한 유람선을 배정받습니다. 

 

유람선에 수익을 낼 수 있는 레스토랑을 건설하고 승객들을 모집한 후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항해가 시작됩니다.

유람선에 개설한 식당을 손님들이 이용하면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식당 운영은 주문받기<음식만들기<서빙하기<결제하기 이렇게 4단계로 이루어지며 모든 조작은 터치로 이루어집니다. 

 

유람선에서 운영하는 모든 가게는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직원을 고용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요리사, 웨이터, 계산원 세 파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해당 파트에 대한 직원을 고용할 경우 그 파트는 자동화가 되어 따로 조작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자동적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또한 직원 고용 후 직원 티켓(근로자 증명서)을 소모하고 직원을 업그레이드하면 해당 파트의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직원 고용 액수를 벌때까지 일일이 터치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어느정도 돈이 벌린 후에는 선택적으로 방치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람선에서 운영하는 각 가게를 업그레이드하면 접수 수량 및 단가가 올라가게 되어 수익의 효율이 증대됩니다.

 

승객실을 건설한 경우 특별 손님이 장기로 체류할 수 있게되며 일정 시간마다 수익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1회의 항해시 4분이 주어지며 그 동안 얻을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박해있는동안 유람선 시설 정비가 가능하며 준비가 된 경우 다시 항해하기를 눌러 유람선을 운영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시 경험치가 쌓이면서 일정 레벨마다 유람선의 프레임이 업그레이드 되고 정박할 수 있는 항구도 개방됩니다.

항구에 따라 만날 수 있는 특별 손님이 있으며 손님을 모으는 수집형 요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레벨4에 도달시 지하 1층, 16도달시 2층, 32도달시 3층이 개방되며 더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개방할 수 있게되며 유람선을 화려하게 꾸미고 더욱 큰 수익을 얻을 수있게됩니다.

 

게임을 진행시 하단 작업 버튼을 클릭하여 주어진 퀘스트를 수행하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항해하는 동안 일정확률로 왼편에 아이콘으로 이벤트 퀘스트가 뜨게됩니다. 터치하여 내용을 확인한 뒤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주어진 퀘스트에 따라 보상을 얻기 위해 해야할 미션이 주어지거나 광고를 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총평

게임 장점

  • 선명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 간단한 조작법
  • 직원 고용 및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필요에따라 빙치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음
  • 레벨에 따라 유람선의 프레임을 넓히고 식당, 선실, 객실, 다양한 놀이 시설들을 개방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유람선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음
  • 광고를 억지로 보지 않아도 됨

 

게임 단점

  • 게임 조작이 지나치게 단순하여 어느정도 유람선을 꾸민 이후에는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