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고 간단하면서 창의적인 퀴즈들로 구성된 브레인 아웃 공략 이어서 진행해볼게요. 다양한 형식의 문제들을 스테이지마다 풀 수 있어서 짧은 시간 틈틈이 즐길 수 있는 숏게임으로 가끔씩 신박한 방식으로 풀 수 있는 퀴즈들이 매력적이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테이지 36부터 40까지 진행해볼게요:)
[스테이지36] 수식
연산 규칙성을 찾아내는 문제인 듯 보이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왜인지 뻔한 답이 정답일 것 같지는 않죠?
위 규칙에 따르면 10은 100이 되어야 할 것 같지만 역시나 정답이 아니었습니다.
트릭을 찾아내야하는데요, 맨 처음 식에서 1=10이라고 주어져 있었던 것에 집중해야 풀 수 있었던 문제였습니다. 1=10이니, 10=1이 되어야 정답이었네요.
[스테이지37] 어느 물컵이 가장 먼저 물이 찰까요?
순간적으로 엇, 또 숫자 문제인가 했더니 이번엔 어느 물컵에 물이 가장 먼저 찰 것인지 고르는 문제입니다.
모든 컵을 골라도 정답이 아니라고 해서 당황하고 있던 중, 1번 컵이 움직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번컵을 아래로 치워주면 가장 먼저 물이 차는 컵인 4번을 터치하면 미션 성공!
[스테이지38] 성냥개비 하나를 움직여서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수
이번 리뷰에서는 유난히 숫자를 활용한 게임이 많이 나와서 두뇌풀가동을 해야할 것 같은 불길한 느낌입니다. 성냥개비 하나를 움직여서 가장 큰 수를 만들어야하는데요, 큰 수를 만들려면 앞자리를 바꾸는게 가장 좋은 방법같은데 말이죠. 끝자리에서 하나를 맨 앞자리 숫자로 옮기는 쪽으로 접근했습니다.
맨 뒷자리 5에서 하나 뽑았을 때 가장 큰 수가 되는건 5였고, 성냔개비 하나를 더해서 첫자리를 가장 큰 수로 바꿀 수 있는건 9이더라구요. 그래서 정답은 965 입니다. 트릭이 있나 싶었는데 말 그대로 성냥개비를 옮겨서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스테이지39] 등식 성립
역시나 이번 포스팅은 숫자의 날입니다. 이번엔 좀 더 쉬운 걸 풀어본다는데..... 아무래도 숨겨진 트릭을 찾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숫자를 잡아 끌어봤지만 변동이 없어서 이거 뭐지 하다가 결국 힌트를 써버렸습니다. 숫자 1에 있는 밑받침을 이용해야하더라구요. 요렇게 1의 밑받침을 부등호 오른편 숫자로 이동시켜주면 '1+0.7+0.3=2' 이렇게 식이 성립하게됩니다. 넌센스형 문제였네요. 힌트 안쓰기 실패!
[스테이지40] 피터는 어떻게 그녀의 관심을 끌 수 있을까요?
게임을 풀다 보면 이전에 봤던 캐릭터가 자주 등장하더라구요. 이 두 남녀는 키와 얼굴 크기의 차이를 극복하고 만날 수 있을까요?
자, 일단 밑에 건물, 돈, 다이아, 슈퍼카 등등 현란한 아이템이 눈에 뜨지만 이런 뻔한게 정답일 리 없죠.
여성의 가방이 움직여지는 것을 포착! 이 가방을 남성에게 들게하면 그의 다정한 모습에 반한건지 둘의 만남이 성사됩니다. 다소 현실적이지는 않지만 때로는 재력보다는 다정함이라는 인생의 진리를 알려주는 듯 하네요. 이번판 만큼은 정말 1초만에 풀었습니다. 보자마자 밑에 널려진 아이템은 딱 답이 아닐 것 같더라구요. 이전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어느정도 게임의 트릭을 파악하게 되버린 듯 합니다.
연결 시리즈 공략 링크
Brain Out 브레인 아웃 공략 스테이지 31, 32, 33, 34, 35 단계 공략 정답 리뷰 힌트 넌센스 퀴즈 (tistory.com)
이번 공략 포스팅에서는 연달아 숫자가 나와서 살짝 당황스러웠지만, 그래도 이 게임 특징이 엄청 시간들이고 머리쓰도록 문제를 내진 않아서 좋더라구요. 안풀릴땐 게임으로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으니 곧장 힌트쓰기! 혹시 힌트 다 쓰셔서 막힌 부분 있으면 참고하시기 바라고 다음 리뷰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