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햄스터 타이쿤 방치형 모바일게임 정보 공략 튜토리얼 리뷰 후기

 귀염뽀짝 캐릭터와 함께하는 힐링 타이쿤 게임은 언제나 못참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바라기씨 가득 입에 넣은 볼빵빵 햄스터와 케이크 공장을 운영하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게임인 햄스터 타이쿤 리뷰 시작해볼게요:)

 

게임 정보

귀여운 햄스터 견습생들과 함께 케이크 제조 공장을 운영하고 레벨을 올려가면서 다양한 공정이 추가되면서 더욱 더 퀄리티 있는 케이크를 제조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햄스터 견습생들을 각 섹터별로 위치시켜서 자동화 운영이 가능하며 미션을 성공하여 더 높은 레벨의 공장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게임이 시작되면 케이크를 제조할 수 있는 공간이 오픈됩니다. 빵을 찍어주는 기계와 구워주는 오븐 등을 터치로 작동하여 완제품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주문이 미션으로 주어지게 되고 해당 주문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다음 레벨의 공장을 인수하여 새로운 제품을 찍어낼 수 있게됩니다. 보상으로 공장 각 파트를 자동화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햄스터 일꾼들을 획들할 수 있답니다.

자, 이제 다음 공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먼저 느낌표로 표시된 곳은 케익을 만드는 과정에서 플레이어가 터치해서 진행해야하는 공정들입니다.

그 중에서 햄스터 모양으로 플러스 표시가 된 곳에는 햄스터 직원을 배치하면 자동화하여 운영할 수 있게됩니다. 

직원을 배치한 이후 귀요미들이 열심히 각 파트에서 일해주면서 게임이 자동화되어 진행됩니다. 다만 파란 손가락이 가리키는 부분을 터치하면 제품 만드는 속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게임 상단에 미션을 완료해야 다음 공장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진행할 수 있답니다. 완제품이 안팔리고 있었는데 케이크를 굽는 라인을 개방하지 않아서 그랬더라구요. 어느정도 게임을 진행하면서 돈을 모아서 개방해주고 직원 햄스터도 고용해줍니다.

 

이번 공장은 몰드-반죽넣기-굽기 3단계로 완제품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받고 또 다음 레벨의 공장을 인수할 수 있게됩니다. 

 

미션 및 단계 완료 보상으로 다양한 게임 재화와 함께 공장 견습생 카드를 모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모을수록 각 견습생들의 레벨이 올라가게됩니다.

 

자, 다음 단계 공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반죽기에 햄스터 견습생을 배치하려고 하니 아직 레벨이 낮아서 배치가 불가능합니다. 이때에는 게임 재화를 소모하여 견습생 레벨을 업그레이드 시켜준 뒤 배치해줍니다.

공장 레벨이 올라가면서 점점 공장 라인이 늘어나면서 배치해야할 견습생의 자리도 추가로 생깁니다.

초반에는 '반죽<굽기' 이렇게만 진행했다면 다음으로는 '몰드<반죽<굽기', 그리고 그 다음으로는 '몰드<반죽<굽기<휘핑'이런식으로 점점 더 공정이 추가됩니다. 더욱더 완성도 있는 케이크를 뽑아낼 수 있게됩니다.

이런식으로 매 단계마다 새로운 공장으로 이동한 뒤 주어진 공정에 맞게 제품을 만들면서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게임 총평

   ☆(3.5/5)

 

게임 장점

  • 케이크 제조 공장 운영 컨셉에 맞게 몰드, 반죽, 굽기, 휘핑 등 섹터별로 나누어 관련성 있으면서도 타이쿤적인 재미 요소를 담고있음
  • 아기자기한 분위기와 함께 귀여운 햄스터 캐릭터들이 케이크 만들어내는 과정이 오밀조밀 잘 어우러져 구경하는것만으로도 힐링
  • 미션을 수행하고 레벨이 올라갈때마다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각 견습생 카드를 모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동기부여

 

게임 단점

  • 쉴틈없이 튀어나오는 광고때문에 짜증유발
  • 초반에는 금방 레벨을 올릴 수 있지만 어느정도 레벨 이후에는 레벨업 조건이 급격히 높아져 진행이 느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