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학교 땡땡이 모바일게임 스테이지 21, 22, 23, 24 단계 공략 정답

학교 탈출 컨셉의 기발한 모바일 게임 학교 땡땡이 리뷰 이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매 단계마다 약간의 트릭은 있지만 생각보다 간단히 풀 수 있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만 살짝 살펴보고 플레이하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스테이지 21부터 25까지 리뷰 시작해볼게요!

 

[목차여기]

 

스테이지 21

스테이지 21은 운동장에서 진행됩니다. 왼쪽 맵엔 그네가 있고 오른편에는 두 양아치(?) 학생이 무를 뽑고 있습니다. 일단 트릭에 낚여 광고를 보는 일이 없게하기 위해서 그네는 성급하기 누르지 않도록 합니다.

 

오른편 맵에서 함께 힘을 합쳐 거대 무를 싸악 뽑아줍니다. 무가 엄청 실하네요. 저렇게 기뻐하다니ㅎㅎ

 

다음 왼편으로 돌아와 무를 그네에 드래그하면 무의 무게를 이용하여 공중부양에 성공하면서 학교 탈출에 성공하게됩니다. 매번 득보다 실이 많은 것 같죵?

 

스테이지 22

이번 탈출 장소는 학교 화장실입니다. 세명의 학생이 도란도란 소변을 보고 있네요. 그들의 바지춤에 있는 아이템을 이용해봅시다.

이거이거 땡땡이좀 치겠다고 도둑질까지 하네요. 소변을 보고있는 3명의 학생들이 벨트를 모두 모아줍니다.

 

창문을열고 연결된 벨트를 원통관에 묶어주세요. 그 다음 다시 창문쪽을 터치하면 이번에도 못된짓 해서 탈출 성-공!

 

스테이지 23

오늘은 학교 행사가 있는 날인가 봅니다. 이런날에도 탈출을..? 지금 선생님은 사격을 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수중에 100원밖에 없으니 집에 가고싶긴 하겠어요. 100원으로 뭘 해야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요? 먼저 이 돈을 상탈한 두명의 학생에게 주면 담배를 건네받으면서 미션에 실패하니 주의하세요. 

요기에도 사용하면 냄새맡고 달려온 선생님에게 바로 잡혀 미션에 실패합니다. 하면 안되는 거 다 한번씩 눌러보고 있는 중입니다. 

 

오른쪽 맵에서는 아무 행동도 하지 않고 그냥 둘러보고만 다시 돌아오면 사격장에 한 자리가 비어있습니다. 이 때 다소 흉측한 복장의 사람(?)에게 동전을 건네주면 사격에 성공해서 곰인형은 얻지만 또 걸려서 미션 실패...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미션 성공이냐..! 맵 이동시 오른쪽>왼쪽>다시 오른쪽으로 돌아오면 동전이 없어 사격게임을 못해 슬퍼하고 있는 울상이가 있을겁니다. 그 울상이에게 백원을 쥐어주고 다시 오른쪽 맵으로 돌아가세요. 그럼 울상이가 사격에 성공해서 곰인형을 얻어내고 담임선생님이 울며 매달릴때 탈출한다는 시나리오였습니다. 지금까지 중 나름 가장 복잡했던 단계였던걸로! 물론 제가 너무 돌아돌아 성공한거긴 하지만 말이죠. 

 

스테이지 24

오늘따라 지쳐보이는 담임선생님. 신나게 하교하는 학생의 뒷모습을 바라보는 눈이 왠지 슬퍼보입니다.

사실 학생보다 더 땡땡이를 치고싶었던 건 바로 선생님이었다는거....! 이번 단계는 선생님의 학교 탈출이네요. 안타까우니 신중하게 선택해서 원패스로 퇴근시켜드리고 싶네요.

 

오른편 맵에서 박스를 얻어준 뒤 왼쪽으로 돌아가주세요.  그곳에 구르마 한 대가 보입니다. 상자 없이 바로 올라탔다가는 이런꼴을 당할거라는.. 동료애가 없는 학교로군요. 상자를 이용해 요렇게 숨어서 탈출 성-공!

그런데 아직 24단계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여긴 비행청소년들이 많이 놀고있을 것 같은 뒷골목이네요. 저기 저 학생들을 터치했다간 바로 동료 교사들한테 걸려 연행되서 채점 지옥에 빠지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경험자의 조언이랍니다. 조용히 오른쪽 맵으로 가서 바닥에 상자를 깔아주고 거지인 척 하고 있으면 동료교사의 눈을 피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오른쪽 맵에서 쓰레기통을 뒤져 아이템을 얻어주세요. 그다음 응원봉을 들고 현란한 댄스로 동료교사들의 눈을 피해 탈출 성공!

 

그렇게 대망의 땡땡이 성공 후 오락실에서 상봉한 슬프고 아름다운 스토리로 마무리~!

 

연결 시리즈 공략 링크

학교 땡땡이 모바일게임 스테이지15, 16, 17, 18, 19, 20 공략 정답 힌트 (tistory.com)

 


스테이지 24는 챕터1의 마지막 단계여서 그런지 스폐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맨날 땡땡이 치던 학생을 잡으러 다니던 선생님이 큰 마음억고 땡땡이를 치는 스토리로 진행되었는데요, 동료교사한테 쫓기니 더 살벌하더라구요. 무려 3단계에 걸쳐 뿌듯하게 땡땡이 성공! 이번 단계들은 자꾸 헛다리 짚고 미션 실패해서 광고를 몇 번을 봤는지... 그래도 재미있게 플레이 하였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