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크레이지 슈퍼마켓 마트 운영 타이쿤 모바일게임 병합게임 리뷰 추천 공략 후기 튜토리얼

게임 정보

메인 캐릭터인 하마를 도와 마트를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타이쿤 모바일 게임입니다. 아이템 병합을 메인 게임으로 하여 진행되며 미션에서 제시된 아이템을 만들어 경험치와 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얻은 재화로 마트의 시설 및 설비를 건설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게임 튜토리얼

살랑살랑 봄바람이 부는 듯 봄에 어울리는 색감 가득한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잭마라는 하마에게 이끌려 바로 슈퍼마켓 점장으로 초고속 승진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소 어색한 번역 방식으로 잭마가 게임 운영 방식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2개의 하위 아이템을 합쳐 1개의 상위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합성 게임으로 시작됩니다.

 

하위템을 합쳐서 상자를 완성한 뒤 터치하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목표 아이템을 병합 게임을 통해 제작하면 미션을 완료하면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어요.

 

건설하고 싶은 구역을 선택한 뒤 병합 게임으로 얻을 골드가 충분히 모여있다면 건설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병합 게임을 통해 게임 머니를 모아서 마트의 시설을 하나하나 개방해주면 경험치가 쌓이면서 마트의 레벨이 올라갑니다. 업그레이드마다 병합 게임에 사용할 보상 가방들이 제공됩니다. 각 가방을 터치하여 게임머니, 에너지, 보석, 병합 아이템 등 다양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병합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판은 마트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서 더욱 많은 영역을 개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 주머니는 터치할때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제공해주지만 정해진 개수만큼 제공한 이후에는 시간 제한이 걸리기때문에 게이지가 다 찰때까지 기다리다 진행하거나 번개모양의 에너지 아이템을 소모하여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질을 통해 에너지 아이템을 구매하면 기다림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트의 시설물을 설치한 이후 요구하는 게임 재화를 소비하여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로 광고를 보거나 현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화가 필요합니다. 과금하지 않고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말이죠.

 

도감 아이콘을 클릭하여 게임을 진행하면서 모았던 병합 아이템, 건설한 마트 시설,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항목을 발견하고 모을때마다 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 창고같은 마트의 각 시설을 점차 개방하면서 꾸며가는 재미가 있을 듯 합니다. 다만 게임머니를 병합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구조이고 에너지가 없으면 아이템 상자를 활용할 수 없어 게임이 자꾸 딜레이되어 답답한 느낌이 들어 아쉽더라구요. 마트 곳곳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요소는 매력적이었습니다.

 

게임 총평

   ☆(3/5)

게임 장점

  • 마트 운영이라는 색다른 컨셉과 마트 관련 아이템을 병합 게임에 잘 녹여내어 이런류의 게임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적합
  • 마트 공간을 잘 구현하였으며 안의 시설을 개방하는 재미가 있음
  • 병합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는 아이템과, 마트 내 개방한 시설물,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가 있음

 

게임 단점

  • 어색한 한글 번역과 매끄럽지 않은 게임 그래픽
  • 병합게임의 단점이 개선되지 않아서 아쉬움. 에너지가 없으면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지 못해서 게임 진행이 어려움. 기다려야되거나 과금하여 에너지 아이템을 구매햐야함.
  • 병합 게임판은 한정적인데 비해 제조해야할 아이템은 너무 많아서 산만한 느낌
  • 무과금으로 즐기기에는 마트 인테리어 옵션이 다양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