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다육이 키우기 VIRIDI 비리디 힐링 식물 키우기 모바일게임 리뷰 추천 공략 후기 튜토리얼

by 혜븐 2024. 5. 13.

모바일에서 키우는 다육이는 어떤 모습일까요? 평생 식물 한번 제대로 키워보지도 못하고 어쩌다 키웠다가 금새 죽이고 마는 똥손인 저한테는 매력있게 느껴지는 게임이어서 한번 플레이 해 본 찐후기 작성해볼게요:)
 
[목차여기]
 

게임 정보

Viridi는 라틴어로 녹색을 의미하며 화분과 다육이를 선택하여 식물을 키우며 힐링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게임입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 깊은 질감이 느껴지는 그래픽이 매력적이며 오르골 음악이 깔리면서 힐링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이지만 실제로 다육이를 키울때의 성장 속도에 맞게 진행되어 장기간 여유있게 플레이해야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튜토리얼

게임을 시작하면 다육이를 키울 화분을 먼저 선택합니다. 12개의 화분이 있구요 저는 요 두개 중에서 고민하다가 골랐습니다. 부드러우면서 질감이 느껴지는 그래픽이 매력적이더라구요.

다음으로 키울 다육이를 골라보겠습니다. primus/pransinus/pallidus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저는 제일 화려하면서 색감이 눈에 띄었던 마지막 다육이를 골랐습니다. 
 

화분과 다육이를 고르면 이제 잘 키우는 일만 남았습니다. 화분 위에 달팽이가 열심히 기어다니고 있는데요 요 달팽이 보는것도 은근히 힐링이라는 평이 있더라구요. 하단의 하양 동그라미를 조작해서 화분을 360도 돌려볼 수 있어요. 정말 질감을 잘 살린 게임같아요.
 

물주기

화분 곳곳을 터치하면 각 다육이들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면 이름을 바꿀 수도 있어요.

다육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하단 분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물을 줄 수 있습니다. 한번 물을 주면 다음 단계로 올라가는데요, 단계는 다음과 같으며 sated 상태가 될 정도만 물을 주면 된답니다.
parched(매우 목마름)
thirsty(목마름)
sated(충분함)
overwatered(수분과잉)
waterlogged(지나친 수분 과잉)
 

물을 주고 나니 미세하지만 조금 더 뿅뿅 하면서 자란 모습이 귀엽네요. 느긋하게 오래 지켜보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이게임의 매력포인트입니다. 정말 실제로 다육이를 키우는 것처럼요.
 

노래 들려주기

뿅뿅 자란 다육이는 손가락 두개로 줌인 기능을 활용해서 요렇게 가까이 볼 수 있는데요, 이 상태로 두면 다육이에게 음악을 들려줄 수 있답니다. 이렇게 노래를 들려주면 각 다육이의 상태가 vital(활력 넘치는), charmed(매혹된)으로 바뀝니다. 만약 식물이 parched 혹은 waterlogged 상태인 경우 노래를 들려주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답니다.
실제로도 식물도 감정을 느낀다는 연구가 있었죠. 하나 하나의 다육이에게 노래를 들려주다보니 괜히 나까지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버리기

하단 좌측 동그라미 모양을 자세히 보시면 심어져 있는 다육이를 뽑아내는 아이콘입니다. 두번 누른 뒤에 정말 내다 버릴건지를 묻는 창이 나옵니다. 뽑아내기를 원한다면 'Throw'를 선택하고 취소할 경우 'Cancel'을 선택해주세요. 화분의 식물을 모두 버리면 새 식물을 무료로 받아서 재시작하게됩니다.
 

달팽이

화분 윗부분 가장자리를 달팽이가 아주 천천히 뱅글뱅글 돌고있습니다. 달팽이에게도 물을 주거나 노래를 불러줄 수 있습니다. 달팽이의 기본 상태는 wow cute(와 귀여워)이고 물을 주면 wet(젖음) 상태가 됩니다. 노래를 들으면 roused(깨어있는) 상태로 표기됩니다. 


 

메뉴

화분 우측 하단의 하얀 동그라미를 터치하면 다섯개의 메뉴가 나온답니다. 
첫번째 메뉴는 노래를 끄고 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두번째 메뉴에서는 다양한 다육식물의 종자와 추가적인 화분 슬롯을 구매할 수 있어요.매주 1회 종자 하나를 무작위적으로 무료 증정하는 것은 꿀팁!
세번째 메뉴에서는 화분에 다육이를 심을 수 있는 기능이에요.
네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다육이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이후 찍은 사진은 앨범에 저장되어 꺼내볼 수 있답니다.
 
 

다육이 종류 정보

 
 
빙령 Cheiridopsis denticulata
석연화 Echeveria glauca
라랍 Echeveria 'Lola' 
경설 Echeveria runyonii 
오십령옥 Fenestraria aurantiaca 
얼룩말십이지권 Haworthia attenuata
원종루비 Lithops optica 'Rubra' 
피트카우이 Pachyphytum fittkaui 
군작 Pachyphytum hookeri 
장생초 Sempervivum 
을녀심 Sedum pachyphyllum
흑법사 Aeonium 
백천무 Kalanchoe rotundifolia 
당인 Kalanchoe thrysiflora 
도전희 Pachyphytum glutinicaule
성미인 Pachyphytum oviferum 
만보 Senecio serpens 
푸른빛용설란 Agave 'Blue Glow' 
검은가시용설란 Agave macroacantha 
파란요정알로에 Aloe 'Blue Elf' 
알로에베라 Aloe vera
옥주염 Sedum morganianum 
녹영 Senecio rowleyanus 
 
 
 

게임 총평

★ ★ ★ ★ ★ (5/5)

게임 장점

  • 그윽하고 편안함의 극치를 이루는 그래픽과 마음에 울림과 편안함을 주는 오르골 음악의 콜라보
  • 빠르게만 살아왔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실제로 느긋하게 식물을 키우는 듯한 느낌으로 잘 키웠을때의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음
  • 식물에 쏟는 관심과 애정만큼 뿅뿅 자라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실제 다육이를 옮겨놓은 듯한 질감 가득 리얼한 그래픽
  • 게임에 지나친 에너지와 시간을 소모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베스트 방치형 힐링 게임
  • 매일 의무적인 퀘스트처럼 무언가를 해야한다는 부담감과 압박감이 없다는 것

 

게임 단점

  • 최소 한 달에서 세 달 이상 플레이해야 참 재미를 알 수 있는 게임으로 빠른 성장형 게임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절대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