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본격 귀농 모바일게임 레알팜 리뷰 추천 평점 정보 게임방법

도시 생활에 지쳐 귀농 후 자연속에서 자급자족 라이프를 살아가고싶다는 생각 해 본 적 있으신가요? 그런 생각을 모바일 세상에서 실현시키며 게임으로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농장 모바일게임 레알팜 리뷰 시작해볼게요:)

 

게임 정보

 내 손안의 농장 꾸미기를 컨셉으로 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분양받은 농장에 다양한 작물을 심고 적당한 가격에 파는 본격 농업 생활 체험을 컨셉으로 한 게임입니다. 10년 장수게임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플레이스토어 기준 5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되어 4.4의 평점을 기록하고있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게임을 시작하면 한 허름한 집 터를 분양받습니다. 상점에서 밭을 구매해야 경작을 시작할 수 있어요.

씨앗을 심을때는 추천 월을 체크한 뒤 심어주도록 합니다.

 

작물 종류에 따라 일정한 시간 후 재배할 수 있고 밭을 터치하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물 상태에 따라 온도팩, 생육개선제, 덧거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작물을 심고싶은 경우 갈아 엎을수도 있답니다. 다 자라서 낫 모양이 뜨면 터치하여 수확해줍니다.

 

일반적인 농장 게임과 차별화하여 각종 농산물의 가격이 마치 주식처럼 변경되니 적절한 가격일 때 팔아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계속 가격이 더 오르길 기다리다가 농작물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저장고 용량이 정해져있어서 재고를 비워주는것이 좋습니다.

레알리 영농 조합 신문을 통해 각 농작물의 시세를 파악할 수 있답니다. 가격 변동 요소가 있어 게임이 더 흥미로워지는듯 합니다.

 

활발한 재배활동을 통해 경험치를 쌓아 레벨을 올리면서 농작물을 적정한 가격에 팔아 골드를 모으는것이 이게임의 기본적인 루틴입니다. 

농작물 작업을 할 때마다 캐릭터의 체력이 소모되니 수치를 체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피로 회복제 아이템을 사용하여 회복 게이지를 올릴 수 있답니다.

집은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서 외관을 변형할 수 있고 바자회, 금고, 지하실 등의 다양한 옵션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농업 연구소는 다음 레벨의 집이 개방된 이후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농작물 재배와 관련된 기술을 배워 다양한 농작물을 기를 수 있게됩니다.

 

게시판을 터치하여 필수 퀘스트와 보조 퀘스트를 확인하여 농작물을 재배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답니다.

 

상점에서 각종 소모품, 씨앗, 모종, 의상, 농기구, 조경, 펫, 시설을 구매할 수 있어서 캐릭터를 꾸미고 재배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답니다. 초반에 골드를 모아서 기본적인 장비를 갖추면 능률을 올릴 수 있어요.

 

 

게임 총평

장점

-다양한 농작물 종류에 따라 날씨, 물, 온도를 고려한 농작물 키우기와 판매까지, 농업 시뮬레이션을 잘 담아 낸 조작법

-특급 작물을 생산하내기 위해 섬세한 조작이 필요해서 실제 농작물을 재배하는것같은 느낌

-농작물 판매에 가격 그래프 시스템을 도입하여 다른 농장 게임과의 차별화를 둔 점

 

 

단점

-레벨을 단기간에 올리기 어려우며 장기적으로 즐길 생각으로 접근해야하며 레벨이 오를수록 연구비, 건축비, 업그레이드비가 비싸지는 점

-자동화 요소가 없어서 매뉴얼이 익숙해진 이후 단순 반복 조작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음

 

 

 레알팜은 모바일 게임임에도 현실에서 농작물을 기를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게임 조작법에 잘 녹여낸 게임입니다. 단기간에 레벨을 빠르게 올려 키울 수 있는 게임이 아닌 정말 농작물을 기르듯 장기적으로 꾸준히 돌보듯 조금씩 키워나가는 과정을 즐기며 다양한 특급 농작물을 키워내는데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분께 추천하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