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카페 타이쿤 모바일게임 모퉁이뜨개방 with 카페 힐링게임 추천 리뷰

by 혜븐 2024. 2. 17.

 정신 번-쩍 들게하는데는 시원한 아메리카노가 제격이지만, 마음의 여유를 주고싶을 땐  따뜻한 차 한잔이 제격이죠!  평온한 주말 오후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둔 것 같은 힐링재질 모바일게임 모퉁이뜨개방 리뷰 시작해볼게요:) 

 

게임 정보

차를 재배하고 귀여운 인형을 만들며 힐링 카페를 운영하는 컨셉의 모바일게임입니다. 카페를 찾는 손님들 각각이 가진 특별한 수수께끼같은 사연을 푸는 재미까지 더해졌다고해요. 카페의 전반적인 운영과 더불어 인형만들기, 물레질, 신상 레시피 수집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음료 판매

청량한 느낌의 카페를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초록초록 싱그러운 옷을 입은 첫번째 손님 받아볼게요. 제조된 음료를 드래그해서 손님 앞에 둡니다.

 

다 마신 음료는 부엌으로 가져가서 싱크대에 드래그하면 깨끗하게 설거지가 완료됩니다. 컵은 4개까지만 사용 가능하니 미리미리 씻어두어요.

 

부엌에서 차를 직접 만들어봅시다. 생잎을 넣고 뜨거운물을 부어주면 생잎차가 완성! 이제 홀로 넘어가서 손님께 드래그하여 내어줍니다.

 

손님들이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으니 재료상점에서 미리 재료를 구비해둡니다. 음료를 만들며 획득한 레시피는 다이어리에서 다시 볼 수 있답니다.

 

차를 만들었던 방식으로 커피를 넣고 따뜻한 물을 넣으면 아메리카노 완-성! 이런식으로 재료 구매 후 물과 조합해서 새로운 레시피를 얻을 수 있어요.

 

찻잎 재배

화분에 씨앗을 넣고 물을 주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찻잎을 재배할 수 있어요.

화분 위 전등을 켜면 차 재배 시간을 빠르게 하는 타임 버프와 차나무가 상하지 않도록 지켜주는 영양제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찻잎 아이콘이 뜨면 재배하여 찻잎을 얻을 수 있답니다.

 

재료 상점에서 다양한 씨앗을 구매해서 키우면 

 

 

 

털실인형 제작

인형 도안에 맞게 디자인을 한 뒤 털실로 색을 잎히고 솜을 넣으면 완~성!

 

 

 

 

 

게임 총평

장점

-여러 재료를 혼합하여 음료를 직접 제조하며 새로운 레시피를 확득하는 재미

-힐링 카페라는 주제와 어우러지는 편안한 그래픽, 색감, 분위기

-카페 운영 이외에도 찻잎을 재배하고 인형을 만들고 물레질을 하는 다양한 즐길거리

-카페 손님들의 사연이 녹아들어 웹툰을 보는듯한 잔잔한 감성

 

단점

-웬만한 타이쿤류 게임이 그러하듯 어느 정도의 단계에 이르게 되면 이후부터는 반복 작업이라 살짝 지루함을 느낄 수 있음!

 

 게임이 가진 감성과 분위기가 독보적이며 손님이 주문하는 다양한 음료를 제조하다보면 정말 카페를 운영하는것 같은 느낌과 함께 그 과정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힐링 게임입니다. 특히 여러 재료에 맞게 내어지는 음료들이 너무 아기자기하고 싱그러워서 더 만드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싱글플레이로 스토리가 녹아든 잔잔한 감성과 적당한 조작을 필요로하는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