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도시 건설 모바일게임 시티 아일랜드 6 CITY ISLAND 6 리뷰 평점 정보 후기 추천

by 혜븐 2024. 2. 14.

 

 

게임 정보

나만의 도시를 관리하고 건설하는 오프라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나만의 취향과 개성이 가득 담긴 건물을 설계하여 디테일이 살아있으면서 더 멋진 건물을 디자인해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기준 10만회 이상 다운로드되었고 4.8점의 높은 평점을 유지중입니다.

 

게임 튜토리얼

튜토리얼에 따라서 분양받은 바위벅 피난처에 주거용, 상업용, 커뮤니티 건물을 일단 하나씩 지어줍니다.

건물을 지은 후 주변에 도로를 깔아주어야 차나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건물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각 건물은 개별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주거용의 경우 주민 수용 인원이 늘어나게되고 상업시설은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면서 수익, 보너스도 효율적으로 벌 수 있게됩니다.

주거지를 건설하여 수용 인원을 늘린 후에는 상업시설과 커뮤니티 시설도 주민수에 맞게 추가로 건설하여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건물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지은 건물을 업그레이드하여 경험치를 쌓으면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가면서 고급 건축물들이 잠금해제됩니다.

 

전체적인 게임을 진행하면서 수행하는 목표 달성과 함께 매일 자정에 리셋되는 일일퀘스트가 있어서 수행한 경우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섬의 황무지들을 일정 비용을 지불하여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존 섬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다른 섬으로 이동하여 새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섬마다 분위기가 다르고 특색에 따라 지을 수 있는 건물이 구분되어있습니다.

 

 

게임 총평

 황무지를 개척하고 오밀조밀한 건물을 지으며 한 마을을 시작으로 거대 도시까지 무한한 확장성이 있는 도시 건설 게임으로 그에 맞는 장점을 잘 갖추고 있는 게임입니다. 건물을 주거, 상업시설, 커뮤니티 세 분야로 나누어서 고르게 설치해야하며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서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서 내 취향껏 나만의 섬을 꾸밀 수 있습니다. 같은 건물은 짓는다해도 결과물에서 디테일이 다를 정도로 건물 디자인에 섬세하게 신경을 쓴 점이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외관상 더 멋지거나 고층 건물일수록 가격 또한 급격히 높아지며 현질을 하지 않으면 골드 수급이 어렵기때문에 무과금러들이 즐기기에는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바로바로 성장하는 게임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조금씩 꾸준히 장기적으로 나만의 섬을 A부터 Z까지 내 취향대로 설계하고 배치하는 데서 재미를 느낀다면 성취감을 느끼며 재미있게 할 수 있을만한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