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픽셀 모바일게임 포켓랜드 pocket land 리뷰 추천 재배 경작 섬꾸미기 폰게임 공량

 픽셀 그래픽 감성 좋아하시는 분들의 눈을 사로잡을만한 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포켓 랜드입니다. 귀여운 2등신 캐릭터가 분양받은 섬에서 경작물을 재배하며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하니 한번 플레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정보

나만의 땅, 나만의 애완 동물, 나만의 낙원을 내 손 안에서 경영하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재배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스토어 기준으로 1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게임으로 1만개 이상의 리뷰에서 4.6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갓 분양받은 섬입니다. 화면을 터치한채 끌어서 메인 캐릭터를 이동하여 라즈베리를 재배해줍니다. 재배한 과일을 팔아서 골드를 벌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요구하는 농작물 퀘스트를 다 완수하는 경우 레벨이 올라갑니다. 레벨이 올라가면서 다른 농작물을 개방하고 토지가 확장됩니다. 개방한 농작물은 골드를 소모하여 업그레이드하면 수확량을 늘릴 수 있어요.

캐릭터가 돌아다니면 농작물이 스르륵 재배가 되는데 은근한 희열감이 느껴져요.

 

레벨 5를 달성한 이후부터 캐릭터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5단위로 레벨업 할 때마다 이동 속도, 수집 범위, 수확 범위 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요.

 

레벨 8부터는 각종 장비를 착용할 수 있으며 재배 효율이 늘어나게됩니다. 슬슬 섬도 넓어지고 레벨업하기 힘들던 차에 딱 맞게 오픈되었습니다. 장비 칸이 해제된 이후부터는 농작물 재배할 때 여러 도구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개별 농작물 판매, 전체 농작물 판매 중에서 한 종류의 농작물 퀘스트를 먼저 완성해야 효율적으로 미션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레벨 10부터는 스킨 팩, 상점, 행운의 소다를 모을 수 있는 퀘스트가 오픈되며 과금성 항목이 다수 포함되어있습니다. 무과금러들을 위한 기본 보상과 스킨도 있지만 다소 허접한 건 어쩔 수 없겠죠...? 재배 활동을 통해 모은 행운의 소다로 열쇠와 골드를 번갈아 얻을 수 있습니다. 열쇠는 상점에서 s등급 아이템 상자를 오픈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과금하면 더 행복 게임 하겠지만 무과금러를 위한 최소한의 보상을 마련해둔 것이 인상적입니다. 

 

각종 아이템을 모아 캐릭터 능력치와 장비를 업그레이드하여 재배 효율을 늘립니다. 재배 퀘스트를 완성하여 레벨업을 하면서 일정 경험치를 획득하면 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서 계속 게임을 확장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총평

 픽셀 그래픽 느낌 가득한 옛날 게임 감성이 일단 이 게임의 최대 강점입니다. 캐릭터를 움직이면 한번에 많은 재배 물질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이펙트 또한 게임 조작을 더욱 즐겁게 하는 요소입니다.

 단순한 조작법으로 게임을 진행하면서도 다양한 퀘스트와 보상이 주어져서 단순 반복의 지루함을 덜어주는 것 같습니다. 다만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섬이 확장되면서 재배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반면 재배 퀘스트는 늘어나기때문에 어느정도 레벨을 키우지 전까지는 노가다성으로 게임을 진행해야할 듯 합니다. 

 오밀조밀한 과일들이 가득한 섬과 캐릭터를 귀엽게 잘 뽑은것이 이 게임의 매력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무과금러이지만 과금을 하고싶을 만큼 귀염뽀짝한 코스튬도 탐이 나더라구요. 무작정 과금을 유도하지 않고 광고를 10번정도 보면 무료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방식도 무과금러에게는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게임은 단기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장기적으로 운영하면서 섬을 더 확장하고 캐릭터의 능력치를 극대화하는 등의 성취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만한 게임입니다. 섬 토지 확장을 넘어서서 섬까지 개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서 확장성이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