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모바일 게임 펭귄의 섬 리뷰 편안하고 느긋하게 즐기는 힐링 게임 추천

   뒤뚱뒤뚱 귀여운 펭귄들과 극지방 동물들이 잔뜩 모여있는 나만의 섬을 건설할 수 있다니... 듣기만해도 힐링 그 자체일 것 같은 '펭귄의 섬'을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일상생활이 바쁠수록 깨야할 일일퀘스트가 가득한 게임은 점점 더 부담스러워지기 마련이죠. 귀여운 동물들 보고 느긋하게 힐링을 꿈꾸며 플레이해 본 '펭귄의 섬' 리뷰 시작해볼게요.

 

게임 정보

부드러운 색감의 극지방 어딘가에 떠있는 펭귄의 섬에 건물을 짓고 귀염뽀짝 펭귄을 수집하여 나만의 섬을 구축하는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턱끈 펭귄, 마카로니 펭귄 등 여러 종류의 펭귄들을 수집하고 펭귄의 섬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잔잔한 배경음악이 어우러져 진정한 힐링게임이라는 선사한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오늘 분양받은 따끈따끈한(?) 펭귄섬입니다. 낚시터를 건설하면 3초마다 100골드를 벌 수 있습니다.

 

펭귄, 스페셜 펭귄, 이벤트 펭귄 다양한 종류의 펭귄을 모을 수 있습니다.

 

일반 펭귄과 스페셜 펭귄을 얻기 위해서 특정 장소를 오픈해야하며, 스페셜 펭귄의 경우 장소 조건 이외에도 해당 장소의 특정 레벨을 달성해야합니다.

 

서식지 진화를 통해 각 서식지마다 벌어들일 수 있는 골드 생산량이 늘어나고 매번 펭귄을 클릭하지 않아도 저절로 골드가 수거되는 자동화가 가능해집니다. 서식지 진화에는 하트가 사용되며 하트는 행복한 펭귄으로부터 얻을 수 있어요.

 

펭귄 이외에도 여러 극지방 동물들도 획득할 수 있답니다. 상점에서 일정 시간마다 얻을 수 있는 은 상자와 하트로 구매할 수 있는 금상자를 통해 각 동물 카드 10장을 모으면 소환할 수 있게됩니다. 각 생명체들은 섬 운영에 도움이 되는 여러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어진 퀘스트를 수행하면 번개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이 번개는 연구 항목에서 섬 운영에 도움이 되는 여러 옵션을 선택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얻을 수 있는 골드 생산량을 증가하거나 업그레이드 및 구매 가격을 할인 등의 옵션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퀘스트 이외에도 주어진 업적을 달성하여 추가 하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여정에서는 섬의 생산성을 증가할 수 있는 옵션이 증가됩니다.

 

낚시터에서 상자를 줍거나 보물선을 소환하여 추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어요.

 

 

게임 총평

 방치형 힐링 게임답게 편안하고 느긋하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초반부에 일정 골드만 모으면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펭귄들이 활동하여 자동적으로 벌어들인 골드로 특정 장소를 개방함에 따라 다양한 펭귄을 부화시킬 수 있어 콜렉터형 게임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안성맞춤일듯한 게임입니다.

 펭귄 뿐 아니라 상자에서 각종 극지방 동물의 카드를 모아 토끼, 물범, 순록, 북극곰까지 다양한 생명체를 소환할 수 있게됩니다. 게임을 오래하면 할수록 자연스럽게 다양한 종의 개체수를 늘릴 수 있으며 그에따라 벌어들일 수 있는 자원도 늘어나게됩니다.

 게임 골드 뿐 아니라 행복한 펭귄에게서 얻을 수 있는 하트로 서식지를 진화하여 섬의 생산성을 늘릴 수 있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등 섬의 전반적인 운영에 플레이어가 개입할 수 있는 요소가 있답니다. 업적이나 퀘스트가 부담스럽지 않고 이를 통해 부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어서 힐링형 게임으로 적합합니다.

 경쟁형이나 배틀형 게임이 아닌 나만의 섬을 확장시켜가면서 다양한 생명체들을 수집하여 그 안에서 나름의 생태계를 이루며 살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게임이라서 힐링 요소가 가득했습니다. 물론 단기간에 빨리 크는 성장형 게임이나 빡빡한 퀘스트를 즐기는 분들에겐 답답할 수 있겠지만,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적합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뜻한 이불 속에서 귀여운 생명체들이 가득한 나만의 남극 섬을 키울 수 있다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매력적인 게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