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나만의 일식집 오픈! 드림초밥집 모바일게임 리뷰 소개 공략

일본에 있는 한적한 마을에 지은 초밥집을 운영하는 컨셉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입니다. 초밥을 어떻게 구현해내었을지 전체적인 게임 조작이나 운영법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와 함께 전체적인 내용 리뷰해보겠습니다.

 

 

게임 방법

게임을 시작하면 종업원이 반겨줍니다. 그의 안내에 따라 함께 지저분한 가게 내부를 청소해줍니다.

청소 후 건설에 들어가서 테이블과 의자를 구매해서 홀에 배치합니다. 

 

건설에 들어가 주방에 놓을 조리대도 구매해서 배치시켜줍니다.

 

조리대를 구매하면 메뉴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개입 준비 완료~!

 

기본적인 게임 포맷은 주문 받기<음식 조리<서빙<계산<청소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음식 조리 시간이나 손님이 음식을 먹는 시간은 터치를 통하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계산원, 셰프, 홀서빙, 연예인 등 다양한 종업원을 일정 금액을 지용하고 채불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종업원 평점을 얻을 수 있는 고용원들은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합니다. 고용원을 채용할때마다 이동속도, 청소속도 1% 증가됩니다. 

종업원의 능력치에따라 주문 받기, 청소하기, 결제하기를 도맡아 할 수 있으며 셰프들의 경우 특정 음식 종류에따른 제작 속도가 향상됩니다. 이후 가게가 업그레이드되고 확장된 후에는 초밥을 만들거나 4층 손님을 위한 셰프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미션을 클릭하면 영업 목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달성할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손님을 받아 초밥집을 운영하여 돈을 벌고 돈을 투자하여 홀, 주방, 가게를 꾸미면서 신메뉴를 개발하는 전반적인 과정을 통해 시설 평점, 종업원 평점, 메뉴 평점을 적정 기준 이상 만족하는 경우 가게 등급이 업그레이드됩니다.

가게 등급에 따라 메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메뉴가 업그레이드됨에 따라서 받을수 있는 이윤과 평점이 증가하게됩니다.

 

신메뉴 연구개발

합성에서 진행하는 미니게임을 통해 신메뉴 연구 재료로 사용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머지 게임방식으로 하위레벨 2개가 만나 상위레벨 1개의 아이콘이 되는 방식입니다.

계속 병합을 진행하여 최상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가지를 모두 모으면 신메뉴를 개발할 수 있어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번개 개수가 충전이 되고 주방장을 클릭하면 그 수만큼 아이콘을 뱉어내어 게임을 계속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기다리기 답답할 땐 현질로 보석을 충전하여 구매할 수 있어요.

 

합성에서 5가지 상위 아이템을 모두 모으면 신메뉴 연구를 진행하여 손님에게 팔 수 있습니다. 

 

 

게임 총평

최근 플레이했던 행복로 훠궈집과 기본 구성이 유사하였으며 각각의 메뉴를 조작하는 것 보다는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에 집중되어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행복로 훠궈집에 비해서 더 매력도가 높아진 부분을 체크해보았는데요, 먼저 신메뉴 개발 부분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병합 기반 미니게임을 포함해둔 점이 좋았습니다. 게임을 조금 더 오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매력 요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르바이트생을 투자 금액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잘 고용한다면 게임에 들일 노동력과 피로도를 줄여 반자동화로 진행할 수 있는점도 좋았습니다.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기 귀찮아하면서 장기적으로 조금씩 가게를 키워하는 재미를 느끼시면 플레이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몇가지 기본 메뉴만 오픈이 되지만 신메뉴 개발과 가게 레벨업을 통해 점차 초밥집에 걸맞는 다양한 메뉴도 해제하고 가게도 점점 더 확장하며 키워가는것이 이러한 타이쿤류 게임의 매력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