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튀김키우기 모바일게임 리뷰 추천 소개 공략 아이템 미니게임 방법 평점

by 혜븐 2024. 2. 11.

 노릇노릇 튀김은 바로 입에 넣어야 제 맛! 바삭하고 다양한 종류의 튀김을 판매하는 튀김집을 운영하는 컨셉으로 다양한 미니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튀김 키우기 리뷰 작성 시작해볼게요:)

 

게임정보

귀여운 그래픽으로 실현된 노릇노릇하고 다양한 튀김을 키우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 스토어 기준 리뷰 5천개 이상 등록되어있으면 별점은 무려 4.7을 기록하며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게임 방법

게임을 시작하면 튀김 튀기는 방볍에 대한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기름통을 클릭하면 튀김 재료가 들어갑니다. 기름통 하단부에 숫자는 최대로 넣을 수 있는 튀김의 개수에요. 튀김이 다 튀겨지면 기름통 위에 둥둥 뜨기시작합니다. 그러면 터치한 상태로 밀어서 튀김을 건져낼 수 있습니다.

튀김 튀길때 꼭 소리켜서 플레이해보시면 신세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튀김이 빵실빵실 튀겨져 올라오는 모습 보기만해도 몽글몽글 기분이 좋아져요. 튀김 건질 때 한번에 쫙 밀어서 수거하면 희열감까지... 조리 과정이 생동감이 있고 스피디하게 진행되어 좋았어요.

 

튀김을 건져낼 때 수익이 발생하게되고, 그 후 손님이 와서 먹은 뒤 돈통에 팁을 두고 가는데 가득 차야 수거할 수 있답니다. 

 

게임을 오랜시간 진행하면서 새로운 손님이 이벤트성으로 등장합니다. 장소 메뉴에서 특별 손님들을 모아서 볼 수 있어요.

 

미니게임

미니게임은 10번째 메뉴를 개발하면 오픈됩니다.

 

꼬치꼬치

손님이 주문하는대로 재료를 터치하여 진행합니다.

 

 

튀김 포장하기

위 3X4 박스에 체크된 것을 참고하여 노랑>주황>빨강>갈색 순으로 버튼을 눌러 주문을 완료합니다.

 

 

튀김 나누기

튀김 겉 상자 색에 맞추어 터치하여 분류합니다.

 

접시 위 튀김

뺑글뺑글 도는 손님이 주황색 부분에 오면 타이밍에 맞추어 터치합니다.

 

 

튀김 피아노

떨어지는 튀김이 노란 선에 닿을 때 맞추어 터치해줍니다.

 

 

튀김 개발

'튀김'메뉴에 달어가서 게임 운영을 통해 번 돈을 지불하고 신메뉴를 개발할 수 있어요. 하단에서 튀김 가루 개발을 통해 튀김 가격을 인상할 수 있답니다.

 

기계 및 칭호

기계

기름통을 업그레이드하면 넣을 수 있는 튀김의 최대치가 올라갑니다.

자동 재료 넣기와 자동 건지기를 각각 레벨업하면 쿨타임이 짧아져서 더 빠르게 자동화가 이루어져요.

 

칭호

게임을 진행하고 튀김가게를 운영하면서 얻을 수 있는 칭호를 통해 가게 회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장소 및 가게 꾸미기

게임 배경을 바꾸고 싶은 경우 '장소'메뉴에서 하트를 지불하고 새로운 배경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장소를 2개 이상 방문한 후에 사용할 수 있으며, 팁통, 천막, 판매대, 천망장식, 대롱이, 포장지등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 총평

타이쿤류 게임들 중 주제 메뉴의 특성을 매우 잘 살린 그래픽과 소리가 인상적이었으며, 튀김 재료를 넣고 건지는 과정이 메인이 되어 게임을 조작하는 즐거움이 독보적이었습니다. 잘 튀겨진을 마지막에 슬라이드하여 쓸어내는 희열감이 느껴졌어요.

튀김이라는 주제를 잘 살린 게임의 조작법 이외에도 다양한 튀김 메뉴를 개발할 수 있는 점 또한 게임의 매력도를 높이는 요소입니다. 기계 설비를 업그레이드하면 게임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하여 전반적인 가게 운영적인 내용까지 아울러 타이쿤의 종합적인 특성을 잘 살린 게임이었어요.

여기에서 끝이 아닌 튀김에서 확장시킨 5가지 미니게임은 각각 단순하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로 구성되어있어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충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함께 튀김 먹고 싶은 날 플레이하면 더 튀김이 먹고싶어지는 마성의 게임, 직접 튀김을 튀기는듯한 즐거움과 다양한 미니게임이 함께 한 튀김 키우기 리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