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리뷰

모바일게임 UFO 키우기 우주를 지켜라 슈팅게임 리뷰 폰게임 추천 평점

'튀김 키우기'라는 게임의 조작법과 그래픽이 마음에 들어서 같은 제작자의 다른 게임도 플레이 해보려고 다운받게된 '우주를 지켤, UFO 키우기'라는 슛팅 모바일 게임입니다. 단순한 구성과 귀여운 캐릭터가 시선을 잡아끄는 UFO 키우기 리뷰 시작해볼게요. 

 

게임 정보

 우주를 위협하는 적들을 물리치며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고 자원을 얻어 UFO의 전투력을 강화하는 컨셉의 게임입니다. 매 단계마다 새로운 행성을 발견할 수 있으며 우주선 빔을 강화하고 추가 드론을 장착하여 적을 물리치는 슛팅 게임입니다. 1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게임으로 크게 흥행하지는 못했지만 평점 4.5로 높은 점수를 유지중이며 유저들로부터 귀여운 그래픽과 감각적인 게임 구성과 조작방법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우주선이 그려진 육각 아이콘을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비행선을 터치하면 알아서 적을 자동 조준하여 빔을 발사합니다. 

버프 충전소에서 오일을 소모하여 일정 시간동안 자동 비행이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 단계마다 적 우주선의 공격을 일정시간 버텨내면 새로운 행성을 발견할 수 있어요.

 

발견한 행성으로부터 매 일정 시간마다 자원을 확득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얻은 자원으로 드론을 구매하고 장착하여 우주선의 전투력을 늘리도록합니다. 각 드론은 구매 후 자원을 소모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요.

 

드론에 따라 발사하는 빔의 기능이 다르고 이펙트가 다양해져요.

게임이 끝난 후 골드를 소모하여 우주선을 수리하거나 빔 공격력, 비행 속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빔 강화의 경우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서 강화 비용은 비싸지고 올라갈 확률이 낮아지게됩니다.

 

자동 비행을 통해서 추가 코인을 확득할 수 있어요.

5개 단위로 모은 행성의 개수에 따라 다양한 우주선 스킨을 장착할 수 있답니다.

 

 

게임 총평

 귀여운 애니메이션과 함께 화려한 이펙트로 즐길 수 있는 우주선 슛팅 게임입니다. 적당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고 우주선의 빔과 드론을 구매하여 장착한 후 강화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공격력을 늘려가며 다음 단계로 진행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매 단계마다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고 행성으로부터 일정 시간 마다 자원을 거둘 수 있습니다. 다양한 행성을 모은다는 점에서 수집가 유형의 플레이어들에게 더 매력도가 높아지는 부분입니다. 각 행성마다 스토리가 있어서 전체적으로 잘 짜여진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게임 조작도가 단순한 편이여서 반복적인 플레이 방식에 지루함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귀여운 그래픽을 좋아하고, 우주선의 내구도, 빔, 드론을 강화 및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한 행성을 수집하는 컨셉의 게임을 좋아하면 가볍게 즐기기 좋은 슛팅 게임입니다.